ENI_(AGIP) history_made in ITALY

 

통합에너지기업 Eni
Eni는 석유정제, 천연가스와 관련된 전 영역의 사업을 하는 통합 에너지 회사입니다.
전세계 85개국에서 six-legged dog과 함께 혁신, 문화, 환경, 효율적으로 모든 파트너들과 협력을 유지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류, 환경과 사회 사이의 복잡한 시나리오 속에서 에너지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아가고 있습니다.
Agip 과 Eni의 경험과 단일 정체성으로 두 브랜드는 Eni로 통합되었습니다.
이로인해 더 큰 내부결속을 가질 수 있으며, 통합기업 정체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6개의 다리를 가진 agip 공식트레이드마크의 디자인은 창작되어진지 30여년이 지닌후에도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공식적으로 밝히지않았다. Luigi Broggini는 그 심볼릐 제작자가 자신임을 밝혀지길 원하지 않았지만, 그가 죽은후 (1983년) Dante Ferrari의 저널 리스트인 그의 아들에 의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마크를 디자인할때 아프리카 신화에서 착안을하여 Six-legged Dog 그 자체가 석유 그자체의 의미를 가지도록 창작하였습니다. 그 자신이 앞에 나오지 않은 이유는 그가 의도한 바와 다르게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1590년 ENI의 홍보 사무실에서 Six-legged Dog의 도안을 벌표하면서 4개의 다리는 자동차의 바퀴를, 두개의 다리는 운전자의 다리를 의미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동차와 운전자 사이에 공감을 통하여 가장 빠르게 움직일수 있는 현대적인 의미로 새로운 신화의 동물을 창조해 냈습니다. 아프리카 신화에 나오는 다리의 수가 보통보다 많은 동물들은 예사롭지않은 초 자연적인 힘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탄잔니아, 나이지리아, 케냐등지에서 고대 유물중에 다리가 여섯개 달린 사좌와 표범을 나무조각이나 벽화를 통해서 볼수있습니다,